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마일로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MYLO(마일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이용 고객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업주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을 회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마일: 회원이 서비스의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구입하는 사이버 머니를 말합니다. 

6. 포인트: 회원의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제수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사의 가상 화폐를 말합니다.

7.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8. 업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를 게제하고, 판매(조리 및 배달 포함)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의 약관 내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결제완료’ 등의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가입신청자는 서비스 이용신청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의 내용, 가격, 자동 결제 여부,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등

2. 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의 기입

④ 전 항 제2호의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제휴된 신용카드, 선불카드, 직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2. 회사가 지급한 혹은 회사가 인정하는 포인트, 쿠폰 등

3. 기타 회사가 제3자와 제휴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결제 가능 여부 및 그 방법을 안내하게 되는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 지급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

①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 등을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신청 시 고객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서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고객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 주소가 동일한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회원은 가입신청 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고 회사가 지정하는 수단으로 결제가 완료된 후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의도적으로 회사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사법 처분 등 행정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하거나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아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각 호를 적용함에 있어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의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한 경우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목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이하 “유예시간”이라 합니다)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아니합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유예시간을 제외한 서비스의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유예시간을 제외한 서비스의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제9조 (포인트 서비스)

①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 됩니다. “포인트”의 사용기간,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이 될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 방법을 명시합니다. 단,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동의 의무가 면제되는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사항 등을 제외한 광고 등을 전화, 모사전송기기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경우 회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회원간 전달 포함) 내용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 내 제공하기로 하는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할 경우, 해당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의거하여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전항의 권리자의 요청이 없을 경우에도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한 회사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이 입게 된 손해를 배상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1개월 이내 회원 가입 및 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회사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기타 영리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또한, 해킹, 광고, 음란사이트 홍보 또는 이를 통한 영리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위와 같은 사실을 발견한 경우 그와 같은 사실을 행정기관에 신고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등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이하 본 조에서 그와 같이 등록된 정보를 “등록정보”라고 합니다).

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이 약관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에 의해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아이디(ID) 등의 도용 등의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연락처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전달이 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특히,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취급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라고 합니다)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제3자 등에게 위탁하게 될 경우,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제반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에게 고지, 안내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 사이트 상에서 또는 전화 등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그 밖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이러한 경우 미사용 잔여기간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삭제되므로, 해지, 탈퇴 시 사전 확인하기 바라며, 이에 대하여 회사가 데이터 등의 삭제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인 데이터의 보존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13조 (회원의 의무)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제5조 (이용신청 및 승낙) 제3항의 가입 제한 사유를 사후에 발견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상실,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자 할 경우,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 과실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⑤ 본 조 제4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5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청약 철회 등)

① 회원은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청약 철회 가능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② 회원은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사용하지 않은 마일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마일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무료로 지급 받은 마일은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③ 환불 시에는 결제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결제 상품의 10%)와 사용한 마일의 정상가(1마일당 550원)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환불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이용 화면 등에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서비스의 내용, 이용기간, 이용방법

2. 가격, 자동 결제 여부, 청약 철회 및 해지 가능 여부, 환불 등 거래조건

⑤ 청약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21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2조 (손해 배상)

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7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